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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JAVA] 3003번 문제 : 킹, 퀸, 룩, 비숍, 나이트, 폰 본문

백준 알고리즘/Bronze

[백준 JAVA] 3003번 문제 : 킹, 퀸, 룩, 비숍, 나이트, 폰

코이팅 2022. 11. 1. 09: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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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onze V] 킹, 퀸, 룩, 비숍, 나이트, 폰 - 3003

문제 링크

성능 요약

메모리: 18344 KB, 시간: 224 ms

분류

구현(implementation), 사칙연산(arithmetic), 수학(math)

문제 설명

동혁이는 오래된 창고를 뒤지다가 낡은 체스판과 피스를 발견했다.

체스판의 먼지를 털어내고 걸레로 닦으니 그럭저럭 쓸만한 체스판이 되었다. 하지만, 검정색 피스는 모두 있었으나, 흰색 피스는 개수가 올바르지 않았다.

체스는 총 16개의 피스를 사용하며, 킹 1개, 퀸 1개, 룩 2개, 비숍 2개, 나이트 2개, 폰 8개로 구성되어 있다.

동혁이가 발견한 흰색 피스의 개수가 주어졌을 때, 몇 개를 더하거나 빼야 올바른 세트가 되는지 구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입력

첫째 줄에 동혁이가 찾은 흰색 킹, 퀸, 룩, 비숍, 나이트, 폰의 개수가 주어진다. 이 값은 0보다 크거나 같고 10보다 작거나 같은 정수이다.

출력

첫째 줄에 입력에서 주어진 순서대로 몇 개의 피스를 더하거나 빼야 되는지를 출력한다. 만약 수가 양수라면 동혁이는 그 개수 만큼 피스를 더해야 하는 것이고, 음수라면 제거해야 하는 것이다.

 

 

import java.util.Scanner;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canner scan = new Scanner(System.in);

        int king = 1;
        int queen = 1;
        int rook = 2;
        int bishop = 2;
        int knigth = 2;
        int pawn = 8;

        king = king - scan.nextInt();
        queen = queen - scan.nextInt();
        rook = rook - scan.nextInt();
        bishop = bishop - scan.nextInt();
        knigth = knigth - scan.nextInt();
        pawn = pawn - scan.nextInt();

        System.out.print(king + " ");
        System.out.print(queen + " ");
        System.out.print(rook + " ");
        System.out.print(bishop + " ");
        System.out.print(knigth + " ");
        System.out.print(paw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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